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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 프로그래밍

[웹표준,웹접근성] 웹 접근성 가이드라인 2.1 리스트 (WCAG 2.1)

by Minius 2019. 12.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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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 접근성 가이드라인 2.1 리스트 (WCAG 2.1)

  1. Perceivable 인지할 수 있는(요소)
    1. Text Alternatives 텍스트 대체- 1.1.1 Non-text Content 비-텍스트 내용
    2. Time-based Media 시간 기반 미디어
      - 1.2.1 Audio-only and Video-only (Prerecorded) 오디오 전용, 비디오 전용(미리 기록)
      - 1.2.2 Captions (Prerecorded) 캡션,설명(미리 기록)
      - 1.2.3 Audio Description or Media Alternative (Prerecorded) 오디오 설명, 미디어 대체(미리 기록)
      - 1.2.4 Captions (Live) 캡션,설명(실시간)
      - 1.2.5 Audio Description (Prerecorded) 오디오 설명(미리 기록)
      - 1.2.6 Sign Language (Prerecorded) 사인 언어(미리 기록)
      - 1.2.7 Extended Audio Description (Prerecorded) 확장된 오디오 설명(미리 기록)
      - 1.2.8 Media Alternative (Prerecorded) 미디어 대체(미리 기록)
      - 1.2.9 Audio-only (Live) 오디오 전용(실시간)
    3. Adaptable 적응할 수 있는(요소)
      - 1.3.1 Info and Relationships 정보와 관계
      - 1.3.2 Meaningful Sequence 적절한 시퀀스[연속적인]
      - 1.3.3 Sensory Characteristics 감각적 문자
      - 1.3.4 Orientation 방향,지향
      - 1.3.5 Identify Input Purpose 정체성 인풋 목적
      - 1.3.6 Identify Purpose 정체성 목적
    4. Distinguishable 구별할 수 있는
      - 1.4.1 Use of Color 색 사용
      - 1.4.2 Audio Control 오디오 조절
      - 1.4.3 Contrast (Minimum) 대조(최소한)
      - 1.4.4 Resize text 텍스트 사이즈 재조정
      - 1.4.5 Images of Text 텍스트 이미지
      - 1.4.6 Contrast (Enhanced) 대조(강화된)
      - 1.4.7 Low or No Background Audio 배경음(적거나 없는)
      - 1.4.8 Visual Presentation 시각적 발표
      - 1.4.9 Images of Text (No Exception) 텍스트 이미지(예외없음)
      - 1.4.10 Reflow 리플로
      - 1.4.11 Non-text Contrast 비-텍스트 대조
      - 1.4.12 Text Spacing 자간
      - 1.4.13 Content on Hover or Focus 마우스호버나 포커스된 콘텐츠
  2. Operable 사용할 수 있는
    1. Keyboard Accessible 키보드 접근성
      - 2.1.1 Keyboard 키보드
      - 2.1.2 No Keyboard Trap 노 키보드 트랩
      - 2.1.3 Keyboard (No Exception) 키보드 (예외없음)
      - 2.1.4 Character Key Shortcuts 글자 키 단축키
    2. Enough Time 충분한 시간
      - 2.2.1 Timing Adjustable 타이밍 조절가능
      - 2.2.2 Pause, Stop, Hide 일시정지, 정지, 숨기기
      - 2.2.3 No Timing 노 타이밍
      - 2.2.4 Interruptions 중단
      - 2.2.5 Re-authenticating 재인증
      - 2.2.6 Timeouts 시간초과
    3. Seizures and Physical Reactions 압수 및 물리적 반응
      - 2.3.1 Three Flashes or Below Threshold 3개의 플래쉬 혹은 이하의 한계점
      - 2.3.2 Three Flashes 3개의 플래쉬
      - 2.3.3 Animation from Interactions 상호작용 애니메이션
    4. Navigable 가항의
      - 2.4.1 Bypass Blocks 바이패스 블록
      - 2.4.2 Page Titled 제목있는 페이지
      - 2.4.3 Focus Order 포커스 순서
      - 2.4.4 Link Purpose (In Context) 링크 목적(문맥에서)
      - 2.4.5 Multiple Ways 여러가지 방법
      - 2.4.6 Headings and Labels 헤딩과 라벨
      - 2.4.7 Focus Visible 시각적요소 집중
      - 2.4.8 Location 위치
      - 2.4.9 Link Purpose (Link Only) 링크 목적(링크만)
      - 2.4.10 Section Headings 섹션 헤딩
    5. Input Modalities 인풋 세부원칙
      - 2.5.1 Pointer Gestures 포인터 제스쳐
      - 2.5.2 Pointer Cancellation 포인터 캔슬
      - 2.5.3 Label in Name 이름 라벨
      - 2.5.4 Motion Actuation 모션 작동
      - 2.5.5 Target Size 타켓 사이즈
      - 2.5.6 Concurrent Input Mechanisms 동시발생 인풋 메커니즘
  3. Understandable 이해가능한
    1. Readable 읽을수 있는
      - 3.1.1 Language of Page 페이지의 언어
      - 3.1.2 Language of Parts 파트의 언어
      - 3.1.3 Unusual Words 비정상 단어
      - 3.1.4 Abbreviations 약어
      - 3.1.5 Reading Level 읽기 레벨
      - 3.1.6 Pronunciation 발음
    2. Predictable 예측가능한
      - 3.2.1 On Focus 포커스에서
      - 3.2.2 On Input 인풋에서
      - 3.2.3 Consistent Navigation 일관된 네비게이션
      - 3.2.4 Consistent Identification 일관된 식별
      - 3.2.5 Change on Request 리퀘스트 변화
    3. Input Assistance 인풋 지원
      - 3.3.1 Error Identification 에러 식별
      - 3.3.2 Labels or Instructions 라벨 또는 설명
      - 3.3.3 Error Suggestion 에러 의견
      - 3.3.4 Error Prevention (Legal, Financial, Data) 에러 예방 (법적, 금융, 데이터)
      - 3.3.5 Help 도움
      - 3.3.6 Error Prevention (All) 에러 예방(All)
  4. Robust 튼튼한
    1. Compatible 호환되는
      - 4.1.1 Parsing 파싱
      - 4.1.2 Name, Role, Value 이름, 역할, 값
      - 4.1.3 Status Messages 상태 메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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