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프로그래밍

[Project] 습관 만들기 서비스 (feat.Firebase)

by Minius 2020. 11. 14.
반응형

요즘 독서를 하다보니 습관에 관하여 좀 읽게 되었다.

습관을 만들 수 있고, 한번 만들면 유지하기 쉬워 성공에 한걸음 더 가까워진다는 것이다.

 

그래서 나는 종이로 프린트를 해서 체크할 수 있는 칸을 만들었다.

그런데 생각해보니 나는 웹 개발자고... 이 정도는 만들 수 있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미루고 미루다 5일전에 시작해서 오늘 1차본을 완성했다.

 

dailycheck-18aa9.web.app/

 

맨날하란말이야

맨날 하란말이야 버그는 여기에 적어주세요!

dailycheck-18aa9.web.app

웹 개발자 3년차이지만, 내가 쓰고싶은 앱을 완성한 것은 처음이다.

그동안은 DB연결 없이 프론트로만 뭔가를 만들고, 내 포트폴리오를 만든 것이 전부였다.

물론 DB연결도 한 것은 있지만, 공부를 위해 따라한 것 뿐, 내가 쓰고싶어서 혹은 서비스로서 만든 적은 없었다.

 

그래서 이제 C#도 시작했겠다. C#으로 백엔드를 만들고 프론트는 다른분께 맡겨서 같이 해보려고 했다.

역시나 흐지부지되어 나도 다시 정신을 가다듬고 간단하게 만들어보자는 생각으로

내가 활용할 수 있는 Firebase와 jquery를 사용해서 빠르고 간단하게 만들었다.

 

목표는 일단 완성하기. 완성하는게 목표였다. 쓸 수만 있다면 버그가 불편하게 조금 있어도 상관없었다.

그래서 오늘 아침에 겨우 1차본 완성.

Firebase의 소중함을 깨달았다. 백엔드 작업이 필요가 없다. 앞으로도 이런 프로토타입 형식의 프로젝트를 몇번 진행한 후, 괜찮은 서비스라고 생각된다면 고도화를 할 예정이다.

댓글